Housing Choice Voucher 주택바우처 CAT 소개

Home > 서비스 기관

연방정부가 저소득 가정과 노인 및 장애인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주택바우처는 무엇인가?

주택바우처는 연방정부가 저소득 가정과 노인 및 장애인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주택 보조는 가족이나 개인을 위해 제공되기 때문에 참가자는 단독 주택, 타운 하우스와 아파트를 포함한 개인주택을 찾을 수 있다. 참가자는 프로그램의 요구 사항에 따라 주거지를 선택할 수 있다. 주택바우처는 사회보장국의 연방기금으로 예산을 받는 공공주택기관(PHAs)에서 관리하고 있다. 주택바우처를 발급받는 가족은 직접 주거지를 찾아야 한다. 현재 살고 있는 집도 포함이 된다. 렌트를 할 경우 보건 및 안전 기준의 최소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주택 보조금은 참여 가족을 대신해서 PHA가 직접 집주인에게 지급한다. 만약 임대료와 보조금액의 차이가 생길 경우 보조를 받는 가족이 직접 집주인에게 차이를 지불해야 한다. PHA가 승인할 경우 참가자 가족은 보조금으로 저당한 집을 살 수도 있다.

자격 조건

주택바우처에 대한 자격은 참가자 가족의 연간 소득 및 가족의 크기에 기초하며 미국 시민과 특정 이민 자격을 갖춘 자이다. 일반적으로 가족의 수입은 평균 소득의 50%를 초과할 수 없다. 신청 과정 동안 PHA는 가족의 소득, 자산, 가족 구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이것에 따라 주택 보조 금액을 결정하게 된다. PHA가 참가자의 가족이 자격이 있다고 판단하면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 놓고 순서에 따라 바우처를 발급하게 된다.

신청 순서

가까운 지역 PHA에 가서 문의를 한다. 주택 지원에 대한 수요가 많을 경우 대기해야 하는 기간이 길어 질 수 있다. PHA는 대기자 명단에서 지원자를 선택해서 우선권을 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노숙자이거나 수입의 50% 이상을 집세로 사용하는 사람들이다. 지역의 환경 상태에 따라 PHA는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 가족 규모의 변화, 직업 위치 및 기타 이유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택 보조 프로그램의 지급내역이 바뀔 수 있다. 가족은 미리 PHA에 통보해서 이동 가능한 주택을 찾아야 한다.

역할: 세입자, 집주인, 부동산 에이전시와 HUD

PHA가 주택 보조 프로그램을 승인하면 집주인과 계약을 하게 된다. 그러므로 세입자, 집주인 그리고 PHA는 바우처 프로그램 하에서 의무와 책임을 갖게 된다. 세입자의 의무는 주거지를 선택하고 PHA가 임대를 승인하면 최소 일년동안 거주를 해야 한다. 세입자는 보증금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다. 일년 계약이 끝나면 그 후로는 월단위로 살 수 있다.

집주인은 합리적인 임대료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주택을 제공해야 한다. 집주인은 주택 보조 수당을 받는 만큼의 집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계약서 내용을 준수해야 한다.

주택 당국의 의무는 참가자 가족이 적당한 주택을 찾도록 도와주며 가족을 대신해서 집주인과 계약을 하고 집주인이 계약을 따르지 않을 경우 보조 수당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갖고 있다. PHA는 매년 가족의 수입과 환경을 재조사해야 하며 최소한의 주택 시설 기준에 부합되도록 매년 각 시설상태를 검사해야 한다. HUD의 역할은 프로그램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도록 기금을 제공해야 한다. HUD는 PHA에게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또한 PHA가 역할을 잘 감당하는지 감시한다.

추가 정보 및 기타 보조 프로그램은 지역 PHA에게 문의하거나 지역 HUD 사무실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