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사회보장국 CAT 소개

Home > 서비스 기관

사회보장국에서는 세금을 낸 미국 영주권자와
시민권자에게 연금과 보충적 소득을 마련해주는 연방기관입니다.

 
사회보장국에서는 세금을 낸 미국 영주권자와 시민권자에게 연금과 보충적 소득을 마련해주는 연방기관이다.

사회보장국에서 마련하는 서비스는 크게 세가지를 들 수 있다. 세금을 낸 기록을 가진 사람이 정년을 하고 나면 지급하는 사회보장연금(Social Security)과 저소득층과 장애인을 돕기위한 보충적 소득보장(SSI: Supplementary Security Income)이 있으며 직장에서 상해를 입어 일을 할 수 없는 경우에 지급하는 사회보장상해보험(SSDI: Social Security Disability Insurance)이다.

사회보장국에서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회보장상해보험 (SSDI)은 장애인과 일부 가족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이 경우에는 일정기간 일을 하면서 사회보장세를 지급했을 경우이다.
보충적 소득 보장(SSI)은 재정 필요에 따라 지급이 된다.
Social Security’s Representative Payment Program은 사회보장연금과 보충적 소득 보장 수혜자들이 재정 관리를 스스로 하지 못할 경우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의료 장애보험 (MediCARE, MediCal): SSI의 수혜자는 공공의료보험의 대상이 된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SSI만을 설명하도록 한다.

자격조건은?

SSI혜택은 사회보장 법률과 규정에 의해 SSI의 자격이 주어지며 전환기(18세)에 있는 장애인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게 한다. 신청자격은 소득과 장애자격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 소득 자격은 학생의 연령에 따라 다르며 18세 미만일 경우 부모의 소득에 따라 결정이 된다. 소득 요건 또한 가족 인원수에 따라 다르다.

18세 이상의 장애를 가진 사람은 부모의 소득과 관계 없이 신청 자격을 갖게 된다. 만약 자녀가 18세 이전에 SSI를 받지 못했을 경우 (부모의 소득으로 인해) 18세가 되었을 때 재신청을 할 수 있다.

사회보장국이 정한 규정에 따라 장애에 대한 자격이 결정 된다. 이는 학교에서 특수교육을 규정하는 기준과 다르기 때문에 만약 자녀가 SSI 자격이 된다고 생각되면 사회보장 사무소에 연락을 하면 된다.

SSI 자격에 대한 심사가 정기적으로 필요하며 18세 생일을 맞는 자녀가 계속해서 SSI를 받기 위해서는 재심사를 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 자녀의 의료 정보와 학교 기록을 잘 간직하는 것이 좋다. 혹시 SSI를 처음 신청할 때 거절 당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SSA 사무실에 연락을 하고 이의신청에 대한 정보를 얻는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자녀가 부당하게 거절 되었다고 생각될 때 이의를 제기 할 수 있으며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장애인의 지적능력과 재정운영의 능력이 부족할 때는 보호자나 법정대리인에게 SSI가 지급되며 그룹홈이나 시설로 가게되면 그 기관으로 SSI가 지급되게 된다.

신청서

아래 세가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장애 혜택 신청서( https://secure.ssa.gov/iCLM/dib )
성인 장애 보고서( https://secure.ssa.gov/apps6z/radr/radr-fe)
개인 정보 공개 허가서

연락처

지역사회내에 SSA지부 사무실에 찾아가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