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 Loss 시각장애CAT 소개

Home > 장애 영역

장애학생을 위한 특수교육과
성인으로의 전환을 돕는 전환교육을 위한 비영리 기관입니다.

 

시력손실 (Vision Loss)이란?


시력손실이라는 말은 사람이 가지는 시력이 안경이나 렌즈로도 정상범위로 교정되지 않은 것을 말한다. 시력손실의 정도는 약시부터 전맹까지 광범위하며 또한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한다.

시력손실(Vision Loss)의 원인은?

시력손실의 원인은 바로 안구의 손상으로인해 나타나며 안구의 모양이 바르지 않거나 또는 뇌에 문제가 있어서 나타나기도 한다. 바로 태어난 아기들도 시력 손실이 있을 수 있고 삶 속에서 어느 때나 나타날 수가 있다.

내 자녀의 시력검사는 언제 해야하나요?

당신의 자녀는 눈검사를 안과 전문의, 소아과 의사, 또는 훈련된 전문가에게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생후3개월사이에 
생후6개월에서 12개월 사이에 
만 3세때  만 5세때

만일 가족 중에 시력에 문제가 있다면 어린 자녀의 시력검사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어떤 종류의 증상이 시력손실(Vision Loss)인가요?

자녀가 시력손실이 있다면 아마도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일 수 있다:  보기 위해서 실눈을 뜨거나 인상을 찡그릴때  사물이 불분명하게 보이거나 안보이는 것에 대해 불만을 이야기 할 때  읽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가까이 보면서 일하는 것을 어려워 하거나 물건을 보기 위해서 눈 가까이에 놓아야 보일 때  눈을 정상보다 많이 깜박이거나 책을 보는 것과 같이 눈을 사용해야 하는 일에 짜증을 부릴때

시각장애를 가진 아동이 한 쪽 눈으로만 쳐다보거나 교차해서 본다. 한쪽 또는 양쪽 눈에 눈물이 많이 흐르거나 또는 눈꺼풀이 빨간 테가 나타나거나 딱딱한 껍질이 있거나 붓기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

만일 내 아이가 시력상실 (Vision Loss)이 있다고 생각되면?

먼저 아이의 의사나 간호사에게 알리고 만약 아이의 의사나 간호사가 눈의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면 소아전문 안과의사나 다른 관련된 전문의를 만나야 한다. 3살 미만의 아동일 경우는 리저널센터 (Regional Center)의 담당자에게, 그리고 3살 이상일 경우는 공립학교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기관에서 알 수 있다.

• The National Dissemination Center for Children with Disabilities www.nichcy.org
• The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 www.cdc.gov/ncbddd

시력에 관한 문제를 조기 발견하여 치료 한다면 시력을 보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