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I-SSI CAT 소개

Home > 서비스 기관

신체적 또는 정신적 이유로
일을 할 수 없는 경우 장애 수당, 또는 정부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Disability Benefit (장애 혜택)을 신청하는 방법은?

신체적 또는 정신적 이유로 더이상 일을 할 수 없는 경우 Social Security Disability Insurance(SSDI)나 Supplemental Security Income(SSI)으로 장애 수당, 또는 정부 의료보험 혜택(MediCal)을 받을 수 있다. SSDI나 SSI는 사회보장 사무실에서 신청하며 의료보험(MediCal)은 카운티 복지부서에서 신청하면 된다. 만약 장애 혜택 신청서의 내용이 해당 기관에 의한 의료기준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청서는 캘리포니아의 사회복지부의 Disability Determination Service Division (DDSD)으로 보내지게 된다. DDSD는 의료기록을 통해 장애의 정도를 평가하고 장애로 인해 미치게 될 영향을 판단하게 된다.

SSDI 자격 요건은?

아래 적힌 소득 및 장애 자격을 충족시킬 때 SSDI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체적 또는 정신적 상황으로 인해 지난 일년동안 일을 못했거나 앞으로 적어도 일년동안 실질적인 일을 할 수 없을 때, 또는 사망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질병을 가진 경우.
일반적으로 월 780불 이상 소득이 실질적으로 적합하다고 간주된다.
신청자가 장애로 인해 직장생활뿐만 아니라 연령, 교육, 훈련 및 취업경험을 하는데 심각한 어려움을 겪는다. 장애 연금 신청 판정은 수개월이 걸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을 그만 둔지 1년이 될때까지 연금 신청을 미루지 말고 일찍 신청하는 것이 좋다. 수입 요건은? 자격은 Social Security Trust Fund (사회보장 신탁 기금)에 있는 세금 기여에 따르게 된다. 920불 마다 하나의 사회보장 크레딧을 받게 되며 (매년 최대 4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크레딧의 숫자에 따라 장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나이가 결정된다.
24세 전에는 3년동안 6 크레딧을 적립해야 한다.
24-30세에는 21세부터 장애가 발생한 시기까지 일정 분기의 절반에 대한 크레딧을 적립해야 한다.
31세 후에는 10년 중 5년동안 일한 크레딧이 필요하다.
수혜자격을 위해 10년의 근로 연한이 필요하다.

SSI 자격 요건은?

SSI에 대한 장애 요건은 SSDI와 동일하다. 하지만 SSI는 소득 및 재산이 적은 사람들에게 매월 지급 된다. 그러므로 SSDI 수입 조건이 적용되지 않는다. SSI를 받으려면 65세 이상이거나 시각 또는 신체장애인이어야 하며 성인은 물론 어린이들도 SSI 장애 연금을 받을 수 있다. SSI 지급액은 소득, 재산 및 거주지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연방정부가 기본 연금지급액을 부담하며 일부 주에서는 그 금액에 추가 금액을 더하여 지급하게 된다. 지역 사회보장국 사무소에서 거주하고 있는 주의 SSI 지급액을 확인하면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SSI를 받는 사람들은 메디케이드, 푸드스탬프 및 기타 보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SI를 지급 받는데 근로 연한은 필요하지 않다. SSI 지급금은 사회보장 세금이 아닌 일반 세입으로 그 재원을 충당하기 때문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는 해당 지역의 사회 보장 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1-800-772-1213